제놀루션은 지난 2월 말경 세력 매집 포착 이후 매수를 고려해야할 시점임을 이야기한 바 있다. 아래 지난 글을 링크 걸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jojostock.tistory.com/21

 

2021년 2월 4째주 관심 종목 조선선재, 이노테라피,제놀루션, YBM넷

차트와 기술적 지표들을 통해 금주에 급등이 가능할만한 종목들을 선별하여 포스팅해 보려고 한다. 1. 조선선재 2020년6월22일 거대한 장대음봉 이후 주가는 횡보를 어어가고 있는 상황. 매집이

jojostock.tistory.com

오늘 중국 시노팜 백신의 승인 소식 호재를 동반한 기사가 뜸과 동시에 제놀루션 주가가 급등을 하였다. 14,000원 밑에서 매수를 들어갔었다면 약 20% 이상 수익을 거둘 수 있었을 것이다. 현재의 움직임을 볼 때, 20,000원 부근까지 더 상승 여력이 있을 것 같아 보기인 하나, 안전하게 일부물량을 분할 매도를 통해 수익을 확정 후 나머지 물량을 갖고 대응하는 것이 심리상 유리할 것으로 판단한다.

 

사실 제놀루션에 대해 가치에 대한 주가 분석을 통해 진행 한 것이 아니라 거래량과 차트를 보고 기술적인 분석을 하고 진입한 종목이기에 어떠한 호재성으로 주가를 끌어올렸는지는 나는 나중에 기사를 통해 알게 된다. 솔직히 시노팜과 엮여있는지도 오늘 알았다. "뭐에 관련주다"라는 것 역시 세력이 주가 급등을 만들기 위한 하나의 홍보 수단이라고 나는 보고 있기 때문이다. 

 

재무적으로 볼 때 매출액이 작지만 꾸준이 증가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성장성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아 보이며, 의료진단 사업이 주 업이므로 바이오 테마와 상당히 묶여 있음은 분명하다. 대부분 알겠지만 바이오 관련주들은 워낙 주가 변동성이 많기 때문에 제놀루션을 투자 할 때에 마찬가지로 유의하여 손실을 보지 않도록 대응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