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경농

경농은 2월 23일 과거 고점 매물대를 한번 찔러본 후 하락과 횡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장기 이평선인 20일선과 60일선 사이에 주가가 위치 해 있으며 그동안의 거래량을 분석해 보았을 때 조만간 직전 고점인 19,800원을 뛰어넘는 상승이 나올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농은 유통물량이 약 20%로 대주주 지분이 높은 종목이며 재무구조 상 매출액과 이익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 나쁘지 않은 기업인 것으로 보인다. 

 

2.  조광피혁

조광피혁은 1월 20일 전 고점에 물린 개미들을 털어내기 위한 윗꼬리 양봉이 눈에 들어왔다. 1월 20일 이전에 3번의 윗꼬리 양봉이 개미 물량을 받아내기 위한 전략이였다고 보인다. 현재 장기 이평선인 120선을 타고 주가의 움직임이 약 상승세로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이전 최고점인 78,900원을 능가하는 주가의 급등 움직임이 나와 주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현재 주가 위치가 매수 타점으로 보더라도 괜찮은 위치로 보이며, 48,000원 정도를 손절 기준으로 진입해 보는 게 나쁘지 않아 보인다. 조광피혁의 재무구조는 매출액과 이익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으며, 유통물량이 약 27% 정도로 세력이 가지고 놀기에 매우 매력적인 종목으로 보인다. 

 

3. 국동

국동은 현재 장기이평선 아래로 금액이 형성되어 있으며, 현재의 구간을 3,850 ~ 5,190으로 본다면 바닥 가격대라 매력적이라 할 수 있겠다. 국동은 2020년  9월 16일 전고점 가격인 5,280원을 올해 1월 두 번 다녀왔기 때문에 고점에 물린 개미들 물량을 어느 정도 뺏어왔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머지않은 시점에 고점 돌파 시도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재무구조상 매출액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직전 당기순이익은 적자에서 흑자로 전환되어 긍정적으로 보이나, 유통주식수가 90%가 넘어가는 종목이므로 상대적으로 대주주 지분이 매우 적은 종목이다. 장기로 가져가기엔 리스크가 있으며 적당한 수익 실현이 가능한 지점에서 안전하게 매매한다면 괜찮은 투자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

 

4. 천일고속

천일고속은 2020년 12월 2일 고점 85,600원을 기준으로 계속 우하향하는 종목이다. 그러나, 거래량 분석을 통해 보자면 꾸준히 개미 물량을 받아내기 위한 윗꼬리 캔들 움직임이 수상쩍다. 천일고속은 현재 장기 이평선의 20일선과 60일선이 골든크로스 상태로 지난 금요일 캔들의 형태가 도지로 마무리되었는데 매우 의미심장한 결과라고 보이며 다음 주중 필히 지켜봐야 할 종목이라 생각이 든다. 재무적으로는 직전 적자전환으로 좋아 보이지는 않으나, 유통주식 물량이 20만 주, 약 14%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대주주 지분이 매우 높은 종목이며 세력이 맘만 먹으면 긍정적인 호재 뉴스에 따라, 연상한가도 가능한 잠재력을 갖고 있는 종목이라 볼 수 있다. 

 

5. SH에너지화학

SH에너지화학은 올해 1월달 당시 상한가 이후 하락과 횡보를 하다가 최근 들어 상승세를 타고 있다. 상한가 이후 3월 5일 거래량을 꽤 많이 동반한 윗꼬리 음봉의 발생이 세력의 매집으로 의심된다. 왜냐하면 꼬리 위치가 지난 상한가 이후 고점 부근까지 올라갔다 내려왔기 때문, 그리고 몇 거래일 이후 다시 윗꼬리 음봉이 거래량이 꽤 실린 채로 발생했는데 이 또한 매집으로 볼 수 있는 움직임이라 보인다. SH에너지화학은 현재 장기이평선이 20일선과 60일 선 골든크로스가 지난 상태라 바로 전 고점을 뛰어넘는 움직임이 나올 가능성이 있으며, 만약 세력이 개미들이 너무 들러붙어 있다고 판단한다면 다시 하락 후 개미 털기를 한 후 올라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재무적으로는 연속 적자로 인해 좋아 보이진 않지만, 유통주식수가 65% 정도로 양호한 편이며, 적당한 호재를 타고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은 있다고 판단한다.

 

6. 부국철강

 

부국철강은 2020년 7월 6일 6,790원을 기점으로 주가가 계속 하락해 오다가, 지난주 급등의 움직임이 발생했다. 약 5,000원까지 찍고 내려왔는데 5,000원이 의미하는 바가 있다. 지난 매물대를 살펴보면 5,000원 부근의 매물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이번 발생한 상승점은 개미 물량을 털어내기 위한 움직임으로 볼 수 있으며, 부국철강의 현재 가격 위치자 가 조금 높은 상태이므로 장기 이평선인 120선이나 60일선 부근까지 내려오길 기다렸다가 매수한다면 조만간 좋은 시세를 발생하여 수익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유통주식수가 약 930만 주, 약 46% 차지하기 때문에 대주주 지분이 많은 종목이며, 재무적으로도 매년 1천억 이상 매출 달성과 작지만 꾸준한 당기순이익을 발생시켜 적자기업이 아닌 괜찮은 기업으로 보인다. 

 

 

여기까지, 금주에 관심을 가져봐야 할 종목들을 살펴보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