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권 하단 진입

부광약품이 지난 글에서 분석한 바와 같이 추가 하락이 지속되고 있다. 차트를 보면 위 박스권을 뚫고 밑으로 내려온 상황임을 알 수 있다.

 

앞으로도 추가적인 하락을 지속할 수 있겠지만, 단기적인 포인트를 보면 하단 박스권으로 아예 되돌아 가진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오히려 현재 박스권 이탈한 가격대가 바닥으로 보는 것이 맞을 수 있다. 그 이유는 보통 세력들의 움직임이 새로운 박스권을 형성 후 공포감 조성을 하기 위해 기존 박스권 상단으로 살짝 내렸다가 올리는 형태를 많이 보이기 때문.

실제 개미들은 이러한 움직임을 보일 때 공포감이 최고조에 이르고 투매를 한다.

 

매매동향

매매동향으로 보아도, 1월 22일 개인들의 투매 물량이 상당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또한, 1월18일 하락부터 거래량을 보면 상대적으로 매우 작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세력의 매집으로 볼 수 있는 포인트이며, 금요일 도지 형태의 하락은 공포심 유발로 인한 투매 물량을 받아내기로 보인다. 

 

부광약품의 모멘텀이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대상승의 추세로 이여 지진 않을 것이라 보이지만, 2021년 1월 25일 이후 매집물량 털어내기 위한 기술적으로 상승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인다.  

 

 

추세 하락

 

하지만 상승 하더라도 28,000원 대 위로는 어려워 보이고 26,000 ~ 27,000 원 정도 선까지 상승시키고 나서 다시 추세는 하락으로 변할 것으로 보인다. 위 차트를 자세히 보면 2020년 12월 21일 고점 이후로 현재까지 고점을 갱신하지 못하고 낮아지고 있으며, 저점 또한 새로운 저점을 계속 갱신하고 있다는 것이 그 이유이다. 

 

 

 

끝으로,

부광약품을 분석한 내용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의견이며 예상과 달리 급반등을 통한 추세 전환이 있을 수도 있다.

주식엔 100%란 없으니...투자는 개인의 결정이므로 신중하게 대처해야 할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