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은 지난번 12만 원 언저리를 한번 터지 하고 줄곧 하락하다가 현재 다시 반등을 시작하고 있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다시 상승을 하려는 움직임일까? 신풍제약의 현재 주가가 90,800원으로 위치적인 측면에서 60일선 위로 안착하진 못한 상승을 오늘 나타내 주긴 하였지만 오늘 발생한 윗꼬리로 60일 이평선 윗 구간을 다녀온 것만으로도 기술적으로 볼 때엔 나쁘지 않은 움직임이었다고 생각한다. 

 

사실 신풍제약이 작년 한해 동안 엄청난 수급 몰이 와 이슈로 인해 최대 관심 대상 종목이기도 했지만 그 열기가 올해 들어 많이 수 그러 들었다고 판단하고 있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신풍제약이 지난번 12만 원 근처를 터치했을 때 윗꼬리 음봉이 주는 의미가 어느 정도 있어 보인다는 생각이다. 12만 원대 근처를 다녀온 것은 과거 박스권 매물대에 물려있는 물량이 꽤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굳이 여기까지 가격을 왜 올렸다 왔는가? 7만 원 중반대 모은 물량을 털어 낸 것일까?  반대로 생각해 본다면 다음번 상승 시 저항을 최대한 나추기 위한 개미 물량 뺏기 전략은 아니였을까 의심이 된다. 그리고 지금 현재 그러한 반등적인 움직임을 차트로 보여주고 있다. 

 

올해 기준 지난 저점인 74,700원을 바닥으로 보았을 때 이번 파동에서는 그 지점 보다 조금 높은 위치에서 다시 반등이 나와 상승하고 있는 추세로 보아 이번 상승이 단번에 끝나버릴 허무한 상승은 아니라고 조심스레 예측해 보며, 지난 하락 구간을 나눠서 분석해 보고 매집성으로 보이는 움직임을 함께 고려한다면 이번 상승이 최대 15만 원까지는 반등 해 주지 않을까 기대해 볼 수 있겠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기술적인 분석에 대한 내용이고 투자는 본인의 선택과 책임임을 명심하기 바란다.

 

 

'제약바이오 > 신풍제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풍제약, 끝없는 추락 어디까지?  (0) 2021.02.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