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 가상공간에서 각자의 아바타로 접속하여 여려 참여자와 함께 회의를 진행한다.

 

요즘 매스컴에서 자주 등장하는 용어가 있다. 바로 메타버스이다. 메타버스란 메타(meta) + 버스(Universe) 즉, 현실을 초월한다는 개념으로서, 초현실적인, 즉 가상 환경에서의 개념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그럼 이 가상 환경이 왜 갑자기 주목을 받고 있나? AR, VR과 같은 개념 아닌가? AR, VR 이  이라는 개념은 이미 몇 년 전부터 각광받는 새로운 시장이라 시장에서 예견했는데 메타버스와 동일한 개념이라면 새로울 것이 없지 않은가? 

 

여기에서 미묘한 차이가 있는데 AR(증강현실) VR(가상현실)은 특정 분야에 대한 장르를 세분화 한 개념이라면 메타버스는 이 두 가지를 모두 포함하는 상위의 개념, 즉 현실과 초현실(가상현실)이 공존하는 형태를 말하는 것이다.

 

미국 게임의 메타버스 개념이 녹아든 로블록스 흥행과 상장에 따른 이슈

 

미국 게임인 로블록스는 본인 스스로 자신의 아바타를 꾸며 로블록스 세계에서 다양한 원하는 행동을 하며 즐길 수 있는 형태의 게임이다. 즉, 메타버스의 개념을 탑재하고 있으며, 3세~12세 연령층에서 폭발적인 인기에 힘입어 이용자가 약 1억 5천만 명에 육박한다고 한다. 또한 금번 미국에 로블록스가 상장함에 따라 시장에서도 매우 주목하고 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니즈의 증가로 메타버스의 필요성은 더욱 대두될 것이다.

 

2020년 코로나 19로 많은 기업들, 자영업, 도소매, 유통, 물류 등 산업 전반에 걸쳐 비대면, 언텍트의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이에 따라, 향후 시장에서도 메타버스의 필요성은 게임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에서부터, 의료, 자동차, 쇼핑, 금융 등 다양한 형태의 결합된 높은 성장 가능성을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된다. 

 

 

그렇다면 국내 메타버스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나 살펴보자.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인 이유에 대해서는 따로 설명하진 않겠다. 왜냐하면, 검색해보면 그 이유가 대 부분 나오며, 사실 관련주라는 것 자체가 세력이 주가를 올리기 위한 수단으로 엮은 이유이지, 실질적으로 관련이 많이 없는 경우도 기사 몇 줄 내고 주가를 급등시키기 때문이다. 그래서 현재 시장에서 메타버스 관련주라고 떠드는 종목들을 찾아보고 기술적인 관점에서 접근하려고 한다. 

 

네이버

네이버 또한 메타버스 관련주로 묶였다. 현재 가격대가 고점에서 횡보하는 추세로 새로 진입하기엔 부담스러운 자리이다. 아래 60 이평선 부근인 336,000원, 보수적으로는 316,000원 정도에서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이며 한국 대표 포털사이트이기 때문에 메타버스 외에도 여러 가지 사유로 상승할 여력이 충분한 종목이다.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스튜디오는 저점에서 2배 이상 오른 상태로 보인다. 최근 고점인 10,900원을 찍고 V 자 반등을 하고 있는 추세로써, 아직 세력의 이탈이 이뤄지진 않는 것으로 보이며, 몇 거래일 장대음봉들이 몇 개 보이는데 주가의 추세는 상승 추세이다. 이런 장대음봉 캔들은 보통 개미 털기를 하여 주가 급상승을 시도하려 할 때 많이 나타나는 형태라고 보인다. 현재의 주가 위치 자체가 고점이기 때문에 리스크가 있어 보이긴 하나, 20일 이평선 정도에 손절라인 잡고 9,500원 ~ 정도에서 매수를 한다면 조만간 좋은 결실을 주지 않을까 생각한다. 

 

선익시스템

전형적인 N 자형 상승패턴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인 선익시스템이다. 현재 전 고점 이후 하락을 멈추고 상승추세로의 전환이 이뤄지는 것처럼 보인다. 위지윅스튜디오와 마찬가지로 상당히 고점인 위치이기 때문에 손절라인 20 이평선을 고려하여 17,000원 부근에서 매수해 볼만한 종목이라고 본다.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저점 대비 약 2배가량 올라와있는 상태를 보여주고 있다. 거래량을 보았을 때 세력의 매집이 아직 진행 중인 종목으로 보이며, 오늘 발생한 윗꼬리 음봉이 조금 위협적이기 때문에 5,400원 정도에서 매수 타이밍을 잡고 대응하면 향후 충분한 수익을 줄만한 종목으로 비친다. 

 

 

엠게임

엠게임도 위지윅스튜디오와 비슷한 캔들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N 자형의 한번 더 상승을 줄만하기 때문에 7,700원 정도 선에서 매수하고 7,000원 이탈 시 손절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해 본다. 

 

칩스앤미디어

칩스앤미디어는 위에 설명한 종목과는 조금 다른 캔들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전형적인 우상향 하는 차트. 이런 종목은 수익을 얻기 조금 편하다. 20 이평선과 60 이평선 사이 가격대에서 매수하고 급등 후 매도하면 손쉽게 수익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지니뮤직

지니뮤직은 N 자형 상승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 5,100원 매수 타점으로 보며, 60 이평선 이탈 시 손절 라인으로 생각하고 접근하면 좋을 듯싶다.

 

알체라

알체라는 상장 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종목인데 메타버스 관련주로 엮여있다. 현재 상장 이후 주가는 하락 후 횡보, 그리고 약간의 상승추세로 진행이 되고 있는데, 현재 가격대가 매수하기에 매력적인 가격대라 생각이 든다. 하지만 주식엔 100% 가 없듯이, 주가가 하락했을 때의 대응전략도 항상 사전에 생각하는 습관을 가져서 멘탈이 최소한으로 나갈 수 있도록 미리미리 대응해야 한다.

 

 

지금까지 메타버스와 메타버스 관련주를 살펴보았다. 메타버스가 매스컴에 계속 노출이 되고 이슈화를 시키려는 움직임이 계속 포착되고 있다. 이런 현상은 메타버스 관련 종목을 몇 번 더 우려먹기로 급등할 세력이 배후에 분명히 있음을 암시한다고 생각한다.

 

개미투자자는 이러한 정보 홍수 속에서 찾은 종목의 꼭지에서 달려들 것이 아니라, 인내심과 합리적인 의심을 하며, 최대한 바닥 가격권에 매수하여 급등할 때 여유롭게 익절 하고 나올 수 있는 투자 감각을 길려야 함을 명심해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