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기사를 통해 랩지노믹스 전년도 대비 영업이익이 5000% 이상 달성했다는 어닝서프라이즈 소식을 잠깐 접한 바 있다. 랩지노믹스 뭐하는 회사인지 평소에 잘 알지 못하여 무심코 지나친 종목. 며칠 전에 병원에 피검사가 필요해서 접수지 작성하는데 유전자 검사가 필요하단다. 음... 해당 설문지를 보니 검사 업체명이 랩지노믹스였다. 어.. 얼마 전에 기사에서 봤던 회사 아닌가... 병원을 나와 집에 오는 길에 휴대폰으로 랩지노믹스의 차트를 들여다보았다. 

 

엄청난 상승, 무려 2020년 저점대비 10배 이상 오르고 그 뒤로 반등다운 반등 없이 계속 하락하는 중... 2020년 진단키트 관련주 모두가 큰 상승을 이뤄내고 하락하는 것을 보면 랩지노믹스도 그 방향성을 함께 걷고 있는 것으로 보였다. 그런데 최근 차트를 보니 하락세를 멈춘듯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씨젠 주가 또한 비슷하게 같은 시점에서 바닥을 다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조만간 윗 구간 매물대를 올라갈 것이라 예상했었는데... 랩지노믹스도 비슷한 움직임을 함께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 차트의 움직임이 디자인 종목과 매우 흡사하다.

디자인도 고점대비 엄청난 하락 이후 바닥을 다진 후 급등한 모습

 

 

랩지노믹스는 진단키트뿐 아니라, 유전자 검사를 통한 암 진단, 치매 진단도 가능한 기업으로 꽤 괜찮은 회사인 것은 분명하다. PER 또한 4.6배 수준으로 고평가가 아닌 것으로 보인다. 

 

최근 최저점인 15,150원에서 16,000원 정도 밴드가 매수하기 괜찮은 위치로 보이며, 조만간 늦어도 1달 이내에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Recent posts